한국간호과학회

  • 홈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미래 지향적인 교육과 연구로 간호학의 전문성 강화


존경하는 한국간호과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간호과학회는 1970년대 창립 이후 지난 48년 동안 끊임없는 성장과 발전을 거듭한 결과 현재 8개 회원학회와 4000여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는 간호학에 대한 교육과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였으며, 역대 임원진들의 탁월한 리더십과 회원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눈부신 발전을 하였습니다.


올해부터 소임을 시작하는 제 26대 한국간호과학회 임원진은 지혜와 힘을 합하여 사회의 변화에 대비한 간호 교육과 연구를 보다 활성화하고, 우리 학회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을 정비하게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2년 동안 한국간호과학회는 8개 회원학회와의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 관련 단체와 긴밀하게 협력 할 것이며, 국문 학회지인 JKAN(Journal of Korea Academy of Nursing)과 영문학회지 ANR(Asian Nursing Research)의 피인용지수(IF) 향상에도 주력할 것입니다. 2020년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준비와 50년사 발간작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습니다. 그리고 간호학통합교과과정과 인증평가 제도에 대한 연구, 간호사 국가고시 개선, 교수역량 개발 등에도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에 회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학회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헌신해 주시는 한국간호과학회 모든 회원 여러분, 맡으신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든 이사님, 각 위원회 위원님들 및 사무국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여러분의 건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1월


제 26대 한국간호과학회 회장 김 희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