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회장 인사말

메인으로 가기
한국간호과학회 부회장 이영회

50년 간호의 숨결을 통해
새로운 50년 과학의 물결을 일으킵시다


안녕하십니까. 전국의 학회 회원여러분,
제27대 이영휘 부회장입니다

봄꽃이 저마다 아름다움을 자랑하며 만물이 소생하는 봄임에도 우리 간호사들은
최전방에서 코로나와의 싸움을 격렬히 치루고 있어 안타깝고 자랑스럽습니다.

우리는 모두 잊고 있었던 일상의 고마움을 새삼 깨닫는 기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때문에 강의와 연구활동 등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우리는 서로를 격려하며 분명 잘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2020년은 우리에게 매우 뜻깊은 해로 1970년 한국간호과학회가 창립된지 50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에 학회에서는 10월 23일 50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행사와 학술대회를 유튜브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그동안 한국간호과학회는 활발한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해 간호학문을 발전시키고, 간호의 신기술 개발과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주요 정책수립에 기여하여 왔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학생들의 학습역량을 배가시키기 위해 산하 7개 회원학회와 함께 학습서와 모의고사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과거를 통해 역사가 만들어 지고 그렇게 구축된 역사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게 될 것입니다. 이번 50주년을 맞이하면서 임숙빈 역사편찬특별위원장님께서 학회의 50년사를 정리해 주셨습니다. 한국간호과학회 50주년을 맞이하여 펴내는 50년사에서 우리는 한국간호과학회가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가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책의 내용을 통해 앞으로 변화하는 과학의 물결 속에서 간호학문의 발전방향을 생각하게 할 것입니다.

그동안 간호학문의 발전과 학회의 발전을 위해 많은 열정을 보내주셨던 회원님들과 회원학회에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우리 모두 서로 배려하면서 자신감과 용기를 갖고 새로운 50년의 역사를 시작하도록 합시다.

2020년 10월
제 27대 한국간호과학회 부회장 이영휘

뉴스레터 구독 신청하기